과거에는 택배 하나 보내려면
우체국 등에 직접 방문해야 했지만
이제는 집 앞에 있는 GS25 편의점에서도 간편하게 보낼 수 있어
편의점 택배를 자주 이용하고 있는 1인.
특히 일반택배의 반값으로 보낼 수 있는 반값택배는 사랑입니다.
GS25 반값택배를 이용하신 고객님 안녕하세요.😊 GS포스트박스입니다.
인수거부(규격초과) (으)로 인해 210000000000 택배 수거매니저로부터 배송이 거부되었습니다.
(택배 접수 기기 및 홈페이지 약관 상 안내 참고)
접수점포에 방문하셔서 택배 회수 혹은 택배 운송규격을 준수한 재포장을 요청드립니다.
고객보관용 운송장을 지참하시면 접수점포 카운터에서 결제취소를 하실 수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 GS Postbox 반값택배 서비스 문의 (전화) 1544-4101
그런데, 어느날 GS25 편의점택배에서 반값택배 인수거부 카톡이 왔어요.
몇 년동안 반값택배를 이용해 왔지만 이런 적은 처음이라 당황 당황 🫥
도대체 '무엇이 문제일까?'하고 알아보니 '규격초과'.
분명 편의점에서는 접수가 되었는데 말이죠ㅠ
나중에 알고 보니
포장규격을 초과된다한들 편의점에서는 접수를 받는다고 해요.
택배기사님께서 확인하시고 수거를 안 해가시는 거.
이렇게 편의점에서 인수거부된 반값택배의 경우
재포장해서 다시 접수해야 하기 때문에
기존 택배비는 직접 환불을 받으셔야 합니다.
✔️ GS25편의점 반값택배 규격초과로 인수거부된 경우 환불 방법
이제까지는 반값택배를 보내자마자
고객보관용 운송장을 버렸었는데,,,
이용한 편의점에서 택배비를 환불받으려면
이 고객보관용 운송장이 필요하더라고요.
여러분들은 앞으로 반값택배 이용 시 절대 고객보관용 운송장을 버리지 마시길!!!
저는 이미 버렸기에...^^ 환불 절차가 다소 까다로워졌습니다.
📦 택배비 환불받는 방법은 2가지가 있습니다.
① 반값택배 고객센터 전화 ☎ 1544-4101
- 평일 9시 ~ 18시 (토요일 9시 ~ 13시)
- 평일 점심시간 : 12:30 ~ 13:30
저는 고객센터와의 전화를 통해 환불을 받았습니다.
환불요청할 때 필요한 정보들입니다.
ㆍ미수거된 택배를 편의점에서 가져왔는지, 재접수했는지 여부
ㆍ인수거부된 반값택배의 운송장번호
ㆍ환불받을 계좌 정보(은행명/예금주명/계좌번호)
ㆍ예금주 주민등록번호(앞 6자리 + 뒤 첫 번째 자리)
환불 접수가 완료되면
입금은 영업일 기준 접수일로부터 2-3일 후 처리됩니다.
앞으로 반값택배 시 인수거부를 당하지 않기 위해
포장규격과 함께 더불어 이용요금도 알아보겠습니다.
✔️ GS25편의점 반값택배 포장규격
- 가로 세로 높이의 '합'이 80cm 이하
- 무게 5kg 이하
- 최대면의 면적이 운송장 이상
✔️ GS25편의점 반값택배 가격
무게 | 가격 |
0 ~ 0.5kg 이하 | 1,800원 |
0.5kg 초과 ~ 1kg 이하 | 2,200원 |
1kg 초과 ~ 5kg 이하 | 2,600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