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블로그 vs 티스토리 장단점 비교 추천 - HOT 뉴스 팩트 체크

네이버 블로그 vs 티스토리 장단점 비교 추천

반응형

 

블로그를 시작하시는 분들이

많이들 하시는 고민.

 

네이버블로그와 티스토리 중 어떤 걸로 블로그를 시작해야 할까?

 

 

그래서 현재

네이버블로그는 10년 정도,

티스토리는 3년 정도 운영 중인 제가 조금이나마 도움드릴만한 답변을 해드릴까 합니다.

 

 

 

 

✔️블로그 장단점 비교

여기는 티스토리이니

티스토리의 장점부터 말씀드리자면

구글 애드센스로 광고 수익을 받아 달러를 벌 수 있다는 겁니다.

 

이게 티스토리의 가장 큰 장점이라 할 수 있죠!!!

 

물론 네이버블로그에도 애드포스트라는 제도가 있어

광고 수익이 들어오긴 하지만...

티스토리보다 금액이 미미하다는 거....

 

 

💰 티스토리 네이버 블로그 수익 비교

2023년 11월 기준으로 두 블로그를 비교해 설명해 드리자면

  방문자 광고 수익
티스토리 13,557명 달러 25.28 (한화 32,800원)
네이버블로그 9,000명 7,892원

 

티스토리는 1명당 2.42원 꼴의 수익을,

네이버블로그는 1명당 0.88원 꼴의 수익을 가져다줍니다.

 

최근 티스토리 자체에서 추가적으로 애드센스 광고를 달아놔

수익이 줄어들었긴 했으나

아직도 3배 정도 차이가 나지요.

 

 

 

그렇담 네이버블로그의 장점은 무엇이 있을까요?

검색률에 있어 네이버블로그가 다음보다 압도적으로 높다는 거...!

그래서 투데이 300 달성하기가 티스토리보다 훨씬 쉬워요 ㅋㅋㅋ

 

티스토리에는 일상이나 맛집 같은 글을 쓰게 되면... 방문자가 거의 없지만,

네이버블로그에서는 어느 정도의 유입이 발생한다는 거~~~

 

 

게다가 초보자가 처음 블로그를 만들어서 세팅할 때

네이버블로그가 비교할 수 없을 정도로 더 쉬워요...!!!

티스토리는 html코드를 아예 모르는 사람이 하기에는 다소 어려운 감이 존재함.

 

글 쓰는 에디터도 훨씬 더 편하고요 ㅋㅋㅋ

 

 

 

 

애드포스트 광고 수익이 거의 없는 네이버블로그는

어느 부분에서 수익화를 할 수 있을까요?

바로 협찬 및 원고료입니다.

 

 

네이버블로그에서 평균 투데이가 300인 저로 말씀드려 보면,

 

지난 11월

  • 맛집 217,000원
  • 피부관리 200,000원
  • 숙박업소 100,000원
  • 차량 방향제 제품 10,000원

협찬받았습니다.

 

금액적으로 환산해 보니 얼추 40만 원은 넘네요 ㄷㄷㄷ

 

 

 

저보다 잘 나가시는,

투데이 10,000 이상을 기본으로 찍고 계시는 인플루언서들의 경우

글 하나당 원고료를 10~15만 원 정도 받고 계십니다.

 

 

 

그러나 네이버블로그에도 분명히 단점은 존재합니다.

네이버 사용자가 다음보다 넘사벽이다 보니

글의 휘발성이 너무 강합니다.

 

아무리 잘 쓴 글인다한들 상단 지키기가 어렵다는 말!!!

 

반면 티스토리는 글 한 번 잘 써놓잖아요?

그럼 꽤 오랜 기간 구글에서 상단을 지켜줍니다 ㅋㅋㅋ

대신 티스토리는 네이버보다 유입이 현저하게 적기 때문에

반드시 전문적인, 지식적인, 상식적인, 글을 써야 한다는 거~~~

 

 

 

그리고 또 하나의 네이버블로그의 단점........

체험단 이용입니다.

 

예를 들어 

주말에는 이용이 불가능한다거나,

점심시간에는 이용이 불가능하다는 둥...

시간 제약이 많은 업체들이 허다합니다.

 

최근에 체험하려고 했던 맛집은...

평일 5시부터 7시까지만 체험이 가능하다고 ㅋㅋㅋ

주말 체험 불가능까지는 이해해 보겠는데,,, 이건 좀 아니지 않나요???

 

 

체험단에게 호의적인 업체일수록

체험했던 분들이 입소문을 낸 경우도 많은데,,,

이럴 거면 굳이 왜 체험단을 부르시는 건지 제 입장에서는 이해가 안 된다는.

 

저는 체험 시 만족한 곳은 이후 단골이 되어 꾸준히 이용하기도 합니다.

 

 

 

여기까지가

지금껏 제가 블로그를 하면서 느꼈던 장단점들입니다.

잘 비교해 보시고, 어떤 걸로 블로그를 시작해야 할지 결정하시길 바라겠습니다 ^ㅡ^

 

시간만 여유롭다면

저처럼 티스토리와 네이버블로그를 동시에 운영하시는 게 가장 베스트긴 하죠 ㅋㅋㅋ

 

 

P.S)

둘 중 굳이 하나를 꼽자면 저는 네이버블로그를 추천!

티스토리에서... 광고를 추가하는 바람에...

전보다 애드센스 광고 수익이 많이 줄었거든요 ㅡ.ㅡ

 

반대로 애드포스트 광고 단가는 우상향 중...

 

투데이 10,000 이상 나오시는 분들이

한 달 애드포스트 광고 수익으로만 50만 원 정도 받으신다고 하니...

원고료까지 합하면 금액이 어마어마하겠네요...

 

ㅜ 럽... ㄷ ㅏ....

 

 

 

🔖 다음 포스팅으로 추천해요!

 

인피니티 XQ50 - 유행 안타는 SUV

2023년에 출시될 인피니티 XQ50 모델. 가격은 5천만원대다. 인피니티는 어디 나라의 차브랜드일까? 바로 일본이다. 사실 꽤 고급 브랜드임에도 불구하고 아직 한국에서는 잘 알려지지 않아 남들이

worldnews.tistory.com

 

방향지시등 위반 신고 후기 ㅡㅡ 진짜 화난다.

ㅇㅇ오거리를 지나는데, 한 파란색 용달차가 방향지시등(깜빡이)을 점등하지 않은 채 계속 차선 변경을 하는거다. 그래서 접촉사고가 날 뻔 했고, 놀란 나는 자동차 경적을 2번 울리게 되었다.

worldnews.tistory.com

 

안과 교수가 말하는 눈 건강 관리 방법

1. 루테인 지아잔틴 등의 성분은 일반인에게 큰 효과를 기대하기 어렵다. 굳이 영양제를 따로 사서 먹을 필요는 없음. 2. 눈마사지기는 눈을 온찜질하는 효과가 있기에 안구건조증 완화에 도움을

worldnews.tistory.com

 

놀러 와주셔서 감사합니다 🐾

반응형